반응형
마스크착용 의무화 언제일까요? 과태료까지 있다고 하니 정확히 알아야겠습니다. 대한민국 거주자라면 대부분 마스크착용이 의무화가 아니었던 순간부터이더라도 개인적으로 마스크착용을 정직하게 지켜왔습니다. 공공장소에서 마스크착용 의무화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도록 그래도 신경써야하겠는데요. 어떠한 정책으로 이어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가 이제는 5단계로 세분화 되었습니다. 정책이 지속적으로 바뀌면서 정부에서도 코로나19 재확산 방지에 힘을 쓰고 있는데요. 이번 마스크착용 의무화가 어떠한 변화를 가져올지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마스크착용 의무화 어떻게 달라질까요? 당장 내일부터 시행되는 마스크착용 의무화에 대한 법안은 완전히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 것이 아닌 그 대상과 장소가 정해져 있다고 합니다. 대중교통이나 의료기관 종사자와 같은 특수 보호시설 이용자와 종사자들 입니다.
대중교통은 버스와 지하철, 택시, 고속버스 등의 그야말로 대중교통 이용시설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장소와 직업적 특성을 지닌 종사자들에게 마스크착용 의무화 법률이 적용되는 것 입니다. 마스크는 의료용 비말차단 마스크와 kf94 등의 보건용과 수술용 마스크로 한정된다고 합니다. 이 외에는 마스크를 착용해도 과태료 부과 대상이 된다고 하니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마스크착용의무화로 인하여 지켜지지 않았을 경우 과태료는 최대 10만원이 나온다고 합니다.
반응형